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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에이플러스라이프(이하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제공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요금정산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2.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채용 및 인사관리
입사지원 행정 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판매조직 위촉여부 판단,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제고 등 채용 및 인사관리업무를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회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 등을 위한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등
·개인식별정보 : 자택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직책,
회사전화번호, 직업, 부서, 은행계좌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주소,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전화번호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경품행사,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개인식별정보 : 증명사진, 성명, 주민등록번호, 원적, 본적,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생년월일, 종교, 결혼일자, 취미, 특기, 주택여부, 혈액형
·민감정보 :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노동조합 가입 및 탈퇴여부, 종교
·병역사항 : 구분, 군별, 병과, 계급, 복무기간, 군번, 입영일자, 전역일자, 전역근거, 전역시 부대명, 전역시 직책, 미필사유
·보훈대상 사항 : 여부, 보훈구분, 보훈번호, 보훈자 관계, 보훈관청
·장애인 사항 :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학력사항 :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가족사항 : 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력, 졸업여부, 동거여부, 의료보험, 근무처, 직위
·자격사항 :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표창사항 :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경력사항 :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업무
·해외여행 : 여행기간, 여행국, 여행목적, 체류지
·피부양자 사항 :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 자격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 은행 및 계좌번호
·신용거래정보 : 개인대출현황 및 보증채무현황, 연체 등 정보 등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경품행사,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고객님이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동의'를 한 경우로서 해당 동의 목적으로 위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되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됩니다.

2.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를 제외한 나머지 입사 미대상자에 대하여는 채용 여부 결정시 까지 보유·이용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 : A+에셋, A+리얼티, A+손해사정, A+모기지, AAI헬스케어, 마이바운, 한국줄기세포뱅크, 법원, 검찰 등
공공기관, 한국상조공제조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안내, 시장조사, 법령에
의한 제공, 세금 납부, 법정보험의 가입 등 업무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기타개인식별정보), 임직원 및 판매조직 정보 (개인식별정보, 입사일, 퇴직금기산일, 은행 계좌번호, 급여 관련사항, 위촉 및 해지관련 정보, 수당수수료 관련사항)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목적 달성 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회사가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탁기관명 : 회사와 판매 및 서비스제공을 위해 위탁계약을 체결한 자(판매대리점 및 설계사, 웨딩서비스 / 에듀
케어서비스 / 헬스케어서비스 등), 주식회사 에이플러스 에셋 어드바이저, 주식회사 굿피플
2. 위탁업무내용 : 회원제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신규 서비스
(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3. 위탁기간 : 목적 달성 시 까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의 요청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 요청
3.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은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처리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소속/직위 : (주)에이플러스라이프 / 사장
- 성명 : 서덕태
- 전화번호 : 1688-8860
- 이메일 : life@apluslife.co.kr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1566-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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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제공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요금정산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2.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채용 및 인사관리
입사지원 행정 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판매조직 위촉여부 판단,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제고 등 채용 및 인사관리업무를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회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 등을 위한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등
·개인식별정보 : 자택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직책,
회사전화번호, 직업, 부서, 은행계좌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주소,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전화번호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경품행사,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개인식별정보 : 증명사진, 성명, 주민등록번호, 원적, 본적,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생년월일, 종교, 결혼일자, 취미, 특기, 주택여부, 혈액형
·민감정보 :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노동조합 가입 및 탈퇴여부, 종교
·병역사항 : 구분, 군별, 병과, 계급, 복무기간, 군번, 입영일자, 전역일자, 전역근거, 전역시 부대명, 전역시 직책, 미필사유
·보훈대상 사항 : 여부, 보훈구분, 보훈번호, 보훈자 관계, 보훈관청
·장애인 사항 :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학력사항 :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가족사항 : 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력, 졸업여부, 동거여부, 의료보험, 근무처, 직위
·자격사항 :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표창사항 :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경력사항 :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업무
·해외여행 : 여행기간, 여행국, 여행목적, 체류지
·피부양자 사항 :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 자격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 은행 및 계좌번호
·신용거래정보 : 개인대출현황 및 보증채무현황, 연체 등 정보 등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경품행사,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고객님이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동의'를 한 경우로서 해당 동의 목적으로 위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되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됩니다.

2.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를 제외한 나머지 입사 미대상자에 대하여는 채용 여부 결정시 까지 보유·이용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 : A+에셋, A+리얼티, A+손해사정, A+모기지, AAI헬스케어, 마이바운, 한국줄기세포뱅크, 법원, 검찰 등
공공기관, 한국상조공제조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안내, 시장조사, 법령에
의한 제공, 세금 납부, 법정보험의 가입 등 업무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기타개인식별정보), 임직원 및 판매조직 정보 (개인식별정보, 입사일, 퇴직금기산일, 은행 계좌번호, 급여 관련사항, 위촉 및 해지관련 정보, 수당수수료 관련사항)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목적 달성 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회사가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탁기관명 : 회사와 판매 및 서비스제공을 위해 위탁계약을 체결한 자(판매대리점 및 설계사, 웨딩서비스 / 에듀
케어서비스 / 헬스케어서비스 등), 주식회사 에이플러스 에셋 어드바이저, 주식회사 굿피플
2. 위탁업무내용 : 회원제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신규 서비스
(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3. 위탁기간 : 목적 달성 시 까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의 요청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 요청
3.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은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처리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소속/직위 : (주)에이플러스라이프 / 사장
- 성명 : 서덕태
- 전화번호 : 1688-8860
- 이메일 : life@apluslife.co.kr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1566-0112

사업연혁

TOTAL LIFE CARE SERVICE를 지향하는 A⁺라이프가
현재까지 걸어온 발자취를 소개합니다.

HOME > 회사소개 > A⁺라이프 소개 > 사업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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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KCAI 한국소비자평가 1위 (상조서비스 부문) 2년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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